풍문제와 망원경

?유종순93·2003.08.12. 18:31(수정됨)·8
내가 말했던 풍문제가 가까워오는군...
이번에 풍문 천문반과 8월 2~3일 관측회를 갔어.
다들 알다시피 그날은 비가 왔지.
그래서 물론 볼 수 없었고..
근데 놀라운 것은 망원경이야.
학교가 돈은 많나봐.
학생들이 시간을 좀처럼 내주지 않아서 문제이지.
4인치 굴절 2대, 8인치 반사 1대, EXT125 (슈미트카세그레인식) 1대..
학생들은 1학기동안 망원경 조립하기, 파인더 맞추기를 하고..
드뎌 그날 하늘에 조준을 하려고 했는데...쯧쯧쯧...

JINNY말대로 화성을 저녁에 볼 수 있다면..
서울도심에 있는 학교라 더는 엄두도 못 내고, 29일쯤이 화성최대접근일이니까..
그것만이라도 볼 수 있으면 좋겠다.
27일 저녁부터 밤에 남아서 맞춰보고..29일날 가는 애들 붙잡고 봐야지..
잘 보이면 좋을텐데..
조언의 말이 필요하다...
리플 달아주면 도움이 될텐데..

댓글 8

?JINNY2003.08.12. 20:29
언니~ 27일이 최대접근일이예요! 걍 잘 맞춰서 보면 되죠 머~ ^^
?내음2003.08.12. 21:22
^^한꺼번에 그렇게 사다니~흠냐...멋진 천문동아리가 되었음 좋겠네요~신경많이 쓰시는 것 같던데 멋진 풍문제 되세요~
?*東*~2003.08.12. 23:23
그러고 보니 문득 생각나누만 10여년전의 일이... 그 당시에 내가 알던 풍문의 모 동아리는 상당히 장비가 좋았었더랬지... 물론 갖고 있는 걸 다 써먹지 못해서 문제긴 했지만... 암튼 지원하나 빵빵한거 같아서 부러웠었더랬지...
?종완2003.08.13. 12:01
풍문제? 어느 학교죠? 설마.. 풍문 여고인가? -.-;; 내가 다닐 때에는 천문반이 없었는데....
?별바라기(운기)2003.08.13. 19:07
요즘 화성 넘 이뽀요~ ^^ 어제는 보름달과 화성이 넘 이뽀 보이더랬습니당~
?이호재2003.08.13. 20:39
풍문제라고 하길래.. 바람이 뭔 문제를 일으키지? 하면서 봤는데.. 아니구만.. ㅋㅋ.. 종순이가 갑자기 왠 고딩 축제에 관심을?
?유종순2003.08.17. 00:13
내가 풍문여고 다니는거 얘기 안 했던가? 1학년 화학 가르치는데..호재는 애기한테만 신경집중하나봐.
?이호재2003.08.17. 19:22
너 나한테 이야기 안했으.. 실망이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