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문제와 망원경
내가 말했던 풍문제가 가까워오는군...
이번에 풍문 천문반과 8월 2~3일 관측회를 갔어.
다들 알다시피 그날은 비가 왔지.
그래서 물론 볼 수 없었고..
근데 놀라운 것은 망원경이야.
학교가 돈은 많나봐.
학생들이 시간을 좀처럼 내주지 않아서 문제이지.
4인치 굴절 2대, 8인치 반사 1대, EXT125 (슈미트카세그레인식) 1대..
학생들은 1학기동안 망원경 조립하기, 파인더 맞추기를 하고..
드뎌 그날 하늘에 조준을 하려고 했는데...쯧쯧쯧...
JINNY말대로 화성을 저녁에 볼 수 있다면..
서울도심에 있는 학교라 더는 엄두도 못 내고, 29일쯤이 화성최대접근일이니까..
그것만이라도 볼 수 있으면 좋겠다.
27일 저녁부터 밤에 남아서 맞춰보고..29일날 가는 애들 붙잡고 봐야지..
잘 보이면 좋을텐데..
조언의 말이 필요하다...
리플 달아주면 도움이 될텐데..
이번에 풍문 천문반과 8월 2~3일 관측회를 갔어.
다들 알다시피 그날은 비가 왔지.
그래서 물론 볼 수 없었고..
근데 놀라운 것은 망원경이야.
학교가 돈은 많나봐.
학생들이 시간을 좀처럼 내주지 않아서 문제이지.
4인치 굴절 2대, 8인치 반사 1대, EXT125 (슈미트카세그레인식) 1대..
학생들은 1학기동안 망원경 조립하기, 파인더 맞추기를 하고..
드뎌 그날 하늘에 조준을 하려고 했는데...쯧쯧쯧...
JINNY말대로 화성을 저녁에 볼 수 있다면..
서울도심에 있는 학교라 더는 엄두도 못 내고, 29일쯤이 화성최대접근일이니까..
그것만이라도 볼 수 있으면 좋겠다.
27일 저녁부터 밤에 남아서 맞춰보고..29일날 가는 애들 붙잡고 봐야지..
잘 보이면 좋을텐데..
조언의 말이 필요하다...
리플 달아주면 도움이 될텐데..
댓글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