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화성 봤어요~

?JINNY·2003.08.27. 22:20(수정됨)·4
스카우트에서 강원도 정선으로 야영갔었는데~

화성 봤답니다!
서울은 비가 왔다는데 어쩜 그렇게 날씨가 좋던지..

별로 좋지 않은 제 4인치 망원경으로도 극관 다 보고 지형도 보일랑 말랑하고~
애들도 신기한듯!!!

무엇보다 하늘 중앙을 북쪽부터 남쪽까지 가로 지르는 은하수가 아주 인상적이었답니다!

처음에 애들이 궁수자리 근처를 보고 은하수 아니냐고 물어봤을때,
나 : 구름이지. 이렇게 가로등이 많은데 은하수가 어떻게 보이니?
(한참후)
애들 : 선생님 근데 구름이 움직이지도 않고 모양도 그대로예요
나 : 응 그래 은하수야!

역시 봐야 가르치지요!! ^^

내일은 부디 날씨 좋길 바랍니다!!

댓글 4

?유종순2003.08.28. 14:51
근데 jinny는 선생님이니? 우리 풍문여고 천문반은 오늘 간만에 날씨 좋아서 밤에 학교에서 본다. 극관까지 봤다고? 아이피스는 몇미리?
?JINNY2003.08.29. 11:17
저 99학번 김지인이예요~ 쪼끔 안어울리는 초등교사.. 9.7mm끼고 봤어요..한 100배쯤 확대로요~
?이호재2003.08.29. 12:03
올.. 장난감 갖구 잘 보네? ㅋㅋ..
?JINNY2003.08.29. 15:18
장난감은요~ 그래도 잘보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