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O.B. 모임 관련 -회장의 변-

?이병오·2009.10.06. 01:26(수정됨)·5
안녕하십니까 ? 이병오 입니다.

아래의 게시물에 밝혔듯이 총무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거기에 지금까지의 상황에 대해

의문점을 가지는 회원님들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별빛 O.B. 모임이 뭐냐 ? 총무는 뭐 하냐 ? 회장은 뭐하냐 ? 등등의 의문에 대해

간략한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Question 과 Answer 형식으로 부족 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정황, 정의만 적겠습니다.

Q. 1. 별빛 O.B. 모임이 뭐에요 ?
   A 1.--> 대학생의 별빛을 졸업하고 사회인이 되었습니다. 처음 맴버였던 우리는
              친목을 무시 못했죠 자주 어울렸으며 후배님들과도 자주 보려고 했습니다.
              그러다 더 밑의 학번 후배님들도 같이 보면 좋겠다는 의견을 가지게 되었고
              그 이후 정기적으로 모이자는 의견으로 모임이 시작 되었습니다.
               틀도 없고 , 목적도 없고, 형식도 없습니다. 갖추려 하였으나 그때마다
              명확하게 정의되고 이루어진 것도 미미 했었습니다.
              굳이 정의 하자면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인이 된 별빛 회원 " 이라고 하겠습니다.

Q. 2.  그럼 왜 새삼 스럽게 다시 정비 하고 모임을 만들어 가려 하나요 ?
  A. 2 ---> 이 질문은 저한테만 해당 하는 질문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제 의견을 적겠습니다.
               "별빛인" 들을 죽을 때 까지 보고 싶어서~ , 좋은 사람들 보고 싶어서~
                그 동안 잘 못했지만 다시 잘 해보려고 7전 8기 !! 등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좀 더 현실적이고 공식적인 이유는 총관을 준비하는 후배님들을 재정적인 지원을
                위해서 입니다. 당장 앞에 놓인 과제이기도 합니다. 모임이 잘 이루어 진다면
                더 나은 일들 ( 후배들 운영비 지원-아이피스 구입, 망원경 구입, 장학금 지원등 )을
                하면 좋겠다는 개인적 생각도 있습니다. 뭐 O.B. 들을 위한 천문인 실버 타운도
                가능 하려나요 ?  그 동안 흐지부지 모임도 이루어져 왔고 거기에 목적, 방향도 없이
                바람에 흘러가는  상황이였습니다.
                  이광규 후배님에게 총무를 맡겨 놓은 채 약 3여년이나 흘러서 이제는 광규 후배님의
                짐( ? )도 덜어 주자는 목적도 있습니다.
              
Q.3. 별빛 O.B. 모임에서 회장의 역할은 ?
A. 3. --->어느 모임이나 회장의 역할은 비슷 할 거라 생각 합니다.
             방향을 제시하고 뛰어난 리더쉽으로 회원들을 이끌어 나가는 것 ?
             말하기 참 간단하죠 ? 위의 것처럼 밖에 말 할 수 없다고 봅니다. 왜냐 ?
             우린 아직 잘 구성된 모임이 아니고 회사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만들어
              나가야 하는 무정부 상태 입니다.
             제가 제시하는 회장의 역활은 별빛 O.B. 모임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이 되고자 합니다.
              물론 제가 역할을 잘 못할 수 있습니다. 그 때에는 다른 분들이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Q.4. 총무의 역할은 ?
A.4. -->사회인이라면 회사에 총무부 또는 경영지원팀 이 있을 것입니다.
           이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별빛 O.B. 모임에선 회장의 진행하는 일들에 대해
          잘 도와 주시면 됩니다. 후배님들 선배들 연락 잘 하고 소식 잘 전하는 역할을 하면
          됩니다. 또한 빠질 수 없는 역할 !! 회계와 자금(회비)관리 입니다.
           연락 하는 부분은 임원진 ( 회장, 총무)이 모두 할 수 없으니 연락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방법으로 진행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 외에 후배님들 연락을 잘하는 것 ?
          들이 있겠습니다. 필요하다면 총무 이외의 직책, 역할 분담이 생길 수 있습니다.

Q.5. 회장, 총무 , 임원진의 임기는 ?
A.5. --> 아직 공식적으로 회칙도 없는 모임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년 생각 하고 있습니다.

Q.6. 별빛 O.B. 모임 방향은 ?
A.6. --> 첫째 : 당명 과제인 총관을 위한 재정적 지원.
                     방법은 매월 일정 회비를 걷어서 4월 말에 Y.B. 들에게 전달.
                     물론 나중에 한방에 쏘시는 분들 환영~
                     회비는 냈으나 총관에 참석 못한다면 당연 그 회비는 본인의 의사에 따라
                     환불 또는 기부가 될 것입니다. 단 !! 7일 이전에 참석이 결정된 분은 환불 불가~

              둘째: 별빛 O.B. 모임 주소록 재 정비 및 관리 철저
                     첫번째 보다 우선시 되어야 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셋째: 정기 O.B. 모임 진행.
                      현재 3개월에 한번 ( 3,6,9,12월 ) 둘째 주로 정한 규칙이 있었지만
                      무의미 합니다. 의견을 수렴해서 진행 하겠습니다.
                      O.B. 관측회 또는 소풍, 등산 등으로 진행 해도 좋겠네요

     우선 위의 Q&A 만 해봤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답글 또는 메일 주세요~

  사회인이 되어서 사회 생활이 누구나 힘들고 바쁠 것이며 여유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학을 졸업하였으나 아직 어엿한 사회인이 못 된 별빛인도 있을 것 입니다.
  그 별빛인들이 별빛 O.B. 모임에 참여 못한다는 것이 아니며 게시판, 모임에 나오지 않는다고
  별빛 O.B. 가 아니라는 정의는 아닙니다. 사정이 다 있기 마련이니까요~~ 현역 모임을 해봐서
  알겠지만 자유스러운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 별빛 입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은 별빛동아리는 누가 강요해서 활동 한 것도 아니였고
자유의지에서 시작 했을 것입니다. 자율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별빛인들의 참여 바랍니다.

``총무를 하겠다고 하는 별빛 O.B. 분은 연락 , 답글 바랍니다.
`조건을 달자면 이광규 후배님의 밑의 학번이면 좋겠습니다.

  별빛 홈피에 잘 방문을 못한다, 인터넷과는 떨어져 산다~ 외국에 있다 하는 별빛인들을 위해
  주변에 널리 널리 이 사실을 알려 주세요~
  
  총무 신청은 딱 7일만 받겠습니다. 10/12 까지 ~~

  그때까지 희망자가 없다면 지명을 할 생각 입니다. 지명을 해도 본인의 의지는 중요합니다.
  총무 할 사람이 없다면 저도 더 이상 별빛 O.B. 모임 회장의 의미도 없겠습니다.

    단지 후배님들이 총관측회 준비가 힘들어 지겠죠 ? 제가 갑부도 아니고 로또가 될 확률도
   낮으니 안타 깝지만 해결 못하고 사라지게 될 수 밖에 없겠습니다.  

   연락처 : 이병오 - 공일일-287-칠칠육2
                          ebottle5@naver.com

댓글 5

2009.10.06. 09:49
별빛 화이팅-!!!
?95 Girl2009.10.06. 10:25
^^ 화이팅~!
?심재철2009.10.06. 10:47
병오가 수고가 많구만. 별빛 20주년 총관 준비위원장도 선임하여 차근차근 그러나 알차게 준비했으면 좋겠다.
?이병오2009.10.06. 11:12
cafe.naver.com/starrylightob 여기에서 더 자유롭게 의견 부탁 드립니다~~~ 총무 하실 분 손~~~~~~
?JINNY(99지인)2009.10.06. 14:18
고생이 많으세요~ ^^;; 많이 도와드려야 되는데 죄송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