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2월 총회 보고

?쥬르 jour·2010.03.02. 00:03(수정됨)·4
2010 2월 총회 보고
<2010.2.27 09-10임기 2월 총회 >
과정 및 결과 보고입니다.

참가자 :
03김준호 04백일권 05전승배 07손지현 08유성범
09김민규 정두레 이보연 김남주 유영린 (정회원)
*정회원은 03김준호 04박진웅 안종인 백일권 05전승배 김지혜 06기성도 설재은
07손지현 김민지 김선대 최보람 안려원 전예영 08유성범 09김민규 정두레 이보연
김남주 유영린 으로
총 20명이며, 이중 참가인원 10명으로 1/2에 준해, 총회를 개회하였다.
03김진영 04임재훈 임준승 07정성재 이동희 신형준 배상민 (명예회원 및 특별회원)

1.개회사 – 회장) 동덕여대 09김남주
2.각부보고 – 관측부장(항공대 08유성범) / 이론부장(항공대 09유영린) /
                  총무부장(서울여대 09정두레) / 편집부장(동덕여대 09이보연)
3.정회원 승격 - 09윤지환 정대복 정원우
                      07이동희 신형준 (준회원상태로 군입대 후 제대)
        (특별회원 -> 정회원 –  02임정택 04임준승 (휴학->복귀) 05이세호 07배상민 (제대)
        (정회원 -> 특별회원 – 09 박철완 (군입대) 04안종인 06설재은 05전승배 04박진웅 (휴학)
        (명예회원 승격 -> 02이주현 이경준 03김준호 04백일권 백은지 05김지혜 06기성도

4.안건 회의

***첫번째. 별빛 20주년 준비 위원회 조성 문제

03김진영 준비위원회는 OB분들과 당해 임원진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은 듯.
        YB에게는 회비를 걷지 말자 -> 막 들어온 신입의 경우 20주년 회비가 큰
         의미를 가지지 못함.
09이보연 20주년을 위한 이벤트에 대한 의견도 나눠보자.
03김진영 자세한 사항을 논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인 듯.
08유성범 위원회를 어떤 식으로 구성할지에 대한 의견을 원한다.
04임재훈 정회원들의 20주년 이벤트 참석여부에 대해서 먼저 의견을 들어보자.
05전승배 2013년에 준비해도 될 문제인 듯.
02박운기 제일처음 이에 대해 발의했던 심재철 선배님의 의도는 동문회취지였던 듯.      
   그렇다면 OB가 주축이 되는게 좋지 않을까.
09이보연 정회원으로서 아직 20주년 행사개최에 의문(확신이서지않다.)이 생긴다.
03김진영 심재철 선배님과도 한번더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이 좋을 듯.
             ->좀더 공론화 시키자(홈페이지에 기재하는 등)
08유성범 심재철선배님의 취지는 친목다지기 인 듯.
                사회생활을 하는 OB분들이 주도하기는 힘든부분이 많다.
05전승배 행사를 개최할지 안할지 의견을 모으는 것이 먼저.
03김진영 동의한다. 이것은 별빛인 모두의 행사이므로 다함께 논의가 필요할 듯.

사회자(김남주)
논제에 대해 공론화시켜 개최의지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먼저일 듯.
               OB와 YB의 소통도 필요. 이후 5월총관을 거쳐 7월임시총회를 통해 다시한번 논의해보자.

***두번째. 홈페이지 호스팅변경관련

02박운기 관련지식이 풍부한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을 듯.
09이보연 (07컴퓨터학과인 정성재 선배에게 여쭤봄)
07정성재 woweb의 트래픽 용량 1000M짜기 정도면 괜찮을 듯.
09이보연 관련지식이 많은 다른 선배들에게도 한번 더 여쭤보고 결정하겠다.

      
***세번쨰. 임원진별 각 부서 생성문제

학창시절 학급 부서에 속해 일을 하던 것과 같이 편집부. 관측부. 이론부. 총무부 등을 만들어
정회원들을 각 부서에 속하게 하여 다함께 일을 함으로써 동아리 참여 유도 및 선후배간 결속력을 다지고 보다 체계적인 동아리를 만들어간다.


찬성의견 5 / 반대의견 7 / 기권 1

(찬성) 08성범 적극적 활동 유도가능.
             일이 과중 될 때 관련없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어려움이 있음.
             부서별로 활동하면 일을 분배하기가 쉬움.
      03진영 YB끼리의 숙고뒤에 다시한번 이야기하면 좋겠다.
(반대) 09민규 한 부서에만 소속되어 그 일에만 몰두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09보연 (동의)
      04재훈 관측부, 이론부가 일이 많으니, 둘 정도만 부서형식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
        
사회자(김남주) 관측부, 이론부 정도만 부서형식으로 만드는 것이 좋을 듯.
                  이번에는 반대의견이 많았으므로 부결 YB의 숙고뒤에 다시한번 투표에 부치겠다.
                  

5.건의사항.

지난번에 임원 혼자만 세미나에 참석하여 세미나가 취소되는 일 발생.
이전에도 번번히 그런 일이 발생하였었음.
따라서, 이론부의 세미나안내 글에 참석여부를 댓글로 꼭! 남기기




기타)
07김선대(특별회원) 011 9207 0324
연락이 되지않는다.
07최보람(정회원) 011 9207 0324
두학기 이상 회비를 납부하지 않았다. 이번 총회에서는 발의하지 못하였으나, 다음번 총회에서 정회원 제명발의를 해야할 것 같다.

[회의 내용 서기 -편집부장 이보연]


댓글 4

?09김민규2010.03.02. 00:37
수고했어 ㅋㅋㅋ
?04재훈2010.03.02. 11:28
이름 써있으니까 부끄럽네ㅋㅋ
?별바라기[0₂운기]2010.03.02. 17:52
수고했어~~~
?04일권2010.03.02. 18:18
내가 밀땅을 적절히 했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