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총회 최종 정리★★

?10희상·2011.07.31. 18:56(수정됨)·23
★임원진 선출 결과입니다.

회장         - 11윤혜정
총무         - 10정재원
이론부장   - 09임소현
관측부장   - 11장형곤
편집부장   - 11유미연


★임시총회에서 올라온 안건 입니다.

<1> 세미나 공지사항에 뒷풀이 공지까지 올리자. (10조희상)
-현재 세미나 끝나고 당일날 뒷풀이 장소를 정하는데에 있어서 문제점이 있다.
-장소정도만 공지사항에 올리되, 뒷풀이 장소는 임원진들이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결정.

  규선. 선배님들/신입분들 의견 듣기.
  보연. 세미나 빠지고 뒷풀이만 참가하는 사람들이 있을것 같으므로, 더 많은 사람들 의견을 수렴해 보자.
  남주. 뒷풀이 장소 의견수렴에 있어서 참여도가 떨어지므로, 현실성이 없음.

결론.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해서 총회때 최종결정



<2> 동아리 물품의 효율적 분배시스템 마련 (10정재원)
-본래는 활동이 많은 회원이 자발적으로 동아리 물품(망원경)을 보관하였으나, 최근에는 망원경 부품 분해(가대 +삼각대)하여 임원진이 맡았음. 그렇다 보니, 이번 망원경 부품들은 거의 항공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회장이
맡게 되어 문제점이 많았음.
-회장의 하숙집 같은 경우에는, 동아리방 수준..!

  보연.임원진 중심으로 가장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배분
  재원.임원진 중심으로 하면 힘드니, 두세명 정도가 건네 받는 식으로 하고 싶다.
  보연.다음 임원진에게 맡기자.

결론. 다음 관측회 때 망원경 부품을 새 임원진이나 다른 회원에게 분배.



<3> 한달에 한번정도는 뒷풀이 대신 천문 관련 스터디를 하자. (10조희상)
-천문에 대한 지식 습득을 목적.
-세미나로는 정규적인 활동이 부족한면이 있고, 천문 지식습득에 있어서 많은 부족함을 느낀다.

  규선. 구체적인 것들을 정해야.. 너무 막연하다.

결론.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해서 총회때 최종결정



<4> 회원카드(가입신청서) 제도에서 별빛 주소록을 서로 넘겨받는 제도로 전환. (09김민규)
-회원카드를 보관하는게, 부피에 있어서 부담스러운 면이 있음.

  희상. 기본적인 인적사항 파악이 필요하기 때문에 회원카드가 필요하긴 하지만, 보관상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신규회원이 회원카드를 작성하게 하고, 편집부장이 회원카드를 스캔을 하는 방식등으로 홈페이지
          나 컴퓨터에 바로바로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변경. 작성한 회원카드는 폐기.
  보연. 회원카드를 작성하게 하고 데이터베이스화 한 후에 폐기.

결론.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해서 총회때 최종결정



<5> 주소록 업데이트 및 정리 확인. (10윤여진)
결론. 계속해서 하고 있음.

<6> 별빛 홈페이지에 편집부장이 홈페이지 관리를 한다는 사실이 명시되어 있지 않음. (09김민규)
결론. 명시되어 있음. 확인바람





총 6개의 안건이 제의되었으며, 그중 1번과 2번 4번 안건이 아직 최종결정나지 않았습니다.
선후배분들의 더 많은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PS
새로운 편집부장인 미연양!
축하드리구요, '화이팅'한번 외치면서~ 1년동안 열심히 하길 바랍니다~!!
저처럼만 안하면 되요.. 킁킁...

댓글 23

?11 미연2011.07.31. 20:45
ㅋㅋㅋㅋ 희상오빠를 본받아서 열심히 하겠습니다요*_*!!! ㅋㅋㅋ
?11선하2011.07.31. 23:07
음맞다 저도 하고싶은말이있었는데 성북구청가는바람에ㅜㅜ...관측회 날 외에도 일식이나 월식 또는 유성우, 별똥별이 떨어지는날 관측번개를 하는건 어떨까요~??저의 개인적인 바램...ㅎㅎ^^
?09소현2011.08.01. 01:04
1. 보연이와 남주의 말에 한표, 약간 시간이 걸리고 번거롭더라도 모인 사람들끼리 그날 그날 결정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2. 기본적으로는 임원진 중심으로 분배하고 다른 분들 중에서도 보관과 운반이 편리한 곳에 거주하는 분도 같이 맡아주시는 것도 괜찮을듯.. 3. 스터디 대찬성!^^ 우선 하기로 결정만 된다면 그 외의 것은 계획하면서 진행하면 될 듯 해요
?09민큐2011.08.01. 01:53
1. 뒷풀이 공지사항에 대한 안건. 위에서 빠진게 있는데 특별한 뒷풀이, 예를들면 번개관측이라든가 신촌 이외의 곳으로 가는 뒷풀이는 세미나 공지사항의 댓글로 달자는 의견도 있습니다. 저도 뒷풀이 장소 공지 의견에 반대합니다. 세미나>뒷풀이가 당연시되어야 하는데, 뒷풀이 장소까지 공지하면 이 둘의 비중이 같아지는 느낌을 받네요. 대신 뒷풀이를 번개관측을 하러 가거나 성북구청으로 참관하러 간다면, 미리 댓글로 알려드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의 뒷풀이는 세미나가 끝난 후 회장이나 다른 임원진 외에도 회원분들께서도 적극적으로 의견내주시는 방안이 좋을 것 같습니다.
?09민큐2011.08.01. 01:53
2. 동아리 물품 분배 안건. 동아리 물품의 절반 이상이 지금 제 방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그 중 절반은 회장이 보관하는 물품, 동아리 비품이며 나머지는 망원경입니다. 회장 물품과 동아리 비품은 다음 회장님과 상의해서 분배하겠습니다. 망원경은 위의 의견에도 있다시피 이번 관측회 때 다음 임원진과 본회 활동량이 많은 회원님께 넘겨드리는 방식이 좋을 것 같습니다.
?09민큐2011.08.01. 01:54
3. 천문 관련 스터디. 규선 군의 의견에 살을 덧붙이자면, 한 달에 한 번 스터디를 하게된다면 세미나와 같이 별빛의 주요 행사가 되는 것인데 좀 더 구체적인 방안이 나와야 하지 않겠냐는 것입니다. 만약 스터디를 하게된다면, 뒷풀이 때 하는 것보다는 세미나를 하기 전에, 대략 1~2시쯤에 모여서 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별빛 주요행사로 만들기보다는 임원진(아마 이론부장이 되겠죠)의 주도하에 자율적인 참가방식이 좋다고 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나 신입생 분들은... 참석할 것이라 믿습니다!^^
?09민큐2011.08.01. 01:54
4. 회장의 회원 카드 의무 예전에 시행되어왔지만 지금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제도입니다. 회원들의 기본적인 인적사항이 기재되어 있는 카드인데요, 이 인적사항이 편집부장님이 관리하는 별빛주소록에도 기록되어 있다는겁니다. 위의 의견과 같이 괜히 별빛 회원 카드와 주소록 두군데에 인적사항을 기록하기보다는 회원 카드를 신입분께 드려서 인적사항을 기록하게 하고, 주소록에 옮긴 후에 회원 카드는 폐기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09민큐2011.08.01. 01:54
5. 주소록 업데이트 및 정리 주소록은 1년에 2번, 송년회와 총관측회 때 연락을 돌리면서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이 가장 효율이 좋다고 보고있습니다만, 더 좋은 의견을 가지고 있으신 분은 서슴없이 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09민큐2011.08.01. 01:55
6. 홈페이지 관리 네. 제5장에 홈페이지 관리에 대한 회칙이 있었네요. 제대로 읽지 않고 안건으로 낸 점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ㅠㅠ
?09민큐2011.08.01. 02:01
11선하//선하야, 네가 주도해서 번개관측 해도 돼~ㅎㅎ 저번엔 관측회였나 총관이었나, 끝난 다음 날 새벽이라 힘들어서 못했지만 이번에 유성우 보고싶다면 네가 번개관측 해도 되고~ 부담스럽다면 회장이나 관측부장님께 연락주렴!
?11 미연2011.08.01. 13:42
1. 저도 공지 보다는 조금은 특별한 뒷풀이를 미리 생각해서 날씨가 좋거나 조금 특별하게 뒷풀이를 하고 싶은 날에는 그런 뒷풀이는 어떨까요 하면서 다 같이 정하는 게 더 좋을꺼 같습니다. 2. 동아리 물품은 제가 관측회를 별로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거의 가는 곳이 정해져있다고 알고있는데 (맞나요..?) 그럼 거기서 가까운 곳에 사는 사람들이 조금 운반하기 힘든걸 맡는 식으로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천문스터디 정말 좋은것 같구요, 음.. 민규오빠 의견에 동의합니다^^ 그렇게하면 별빛타임(ㅜ_ㅜ..)도 좀 없어질것도 같습니다*_*ㅋㅋ 그리구 별빛 홈페이지가 활성화 되지 않았다는 의견도 나왔던거 같은데.. 아닌가요..? 음.. 저도 별빛홈페이지를 매일 들어오고 별빛 홈페이지를 매일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홈페이지는 활성화 되있지 않은 것 같아서 이에대한 것도 같이 생각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04재훈2011.08.01. 15:53
활발한 논의~ 좋은데 ㅎㅎ
?09보연2011.08.02. 00:56
희상아 정리하느라 수고했오!! 민큐회장님 댓글의견 좋네요! 홈페이지 활성화문제는 논의때 미처 이야기 하지 못한것 같은데, 요새 소셜네트워크의 활성화로 많은 부분이 침체된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많은 소식을 접하고 있답니다 ㅋㅋ) / 또 다른 것으로는, 신입분들 중심으로 첫 세미ㅏ, 뒷풀이 후기, 활동회원들의 관측회후기, 번개제안 등의 게시글이 이전에는 꽤 활성화 되었던 것 같은데, 요즈음은 그런부ㅜㄴ이 미진하였던 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 '활성화'라는 것은 결국 활동회원들의 적극적인 게시물들로 이루어지는 것ㅇ 아닐까요! 아! 예전에 사진게시판도 굉장히 활발하게 업뎃이 &#46124;었죠!! ㅋㅋ
?11 윤혜정2011.08.02. 09:53
1. 저도 뒷풀이를 따로 공지하는것보다 좀 더 특별한 뒷풀이(관측이라던가..)에 얘기를 하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3. 스터디 하는것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시간은 세미나 시작전이 적당하다고 생각이 되구요, 좀더 구체적인 방안이 필요할것같습니다/...
2011.08.02. 10:24
누가 제 점수좀 깨주삼-
?별바라기[0₂운기]2011.08.02. 22:38
강형 점수는.. 좀처럼 못깰껄요~ ㅋㅋ
2011.08.03. 14:09
새로 선출된 임원진 명단이 나왔네요. 다들 축하하구요. 1년동안 더욱 더 고생해주시고 알찬 동아리 생활 만들어가시길~
?09지원2011.08.03. 21:02
천문관련스터디와 번개관측 완전 찬성합니다~ㅋㅋㅋㅋ
?05승배2011.08.04. 17:41
제가 깨보도록 하겠습니다.
?JINNY(99지인)2011.08.05. 00:19
우선 새로운 임원진들 축하해요~~~! ^^ 그리고 스터디 의견 정말 좋아요~ 뒷풀이 대신 해도 좋고, 아님 세미나 전에 해도 좋구요~ 한달에 한번이 힘들면 시험 기간이 아닌 어느 시점에서 매주하는 것도 괜찮아요~ 예전에 우리 학번은 스터디를 한 두어달씩 몰아서 몇번 했었는데 나름 재미있었답니다~ 그리고 동아리의 역사가 길어진 만큼 망원경 뿐 아니라 비품들도 엄청 늘었겠지요.. 물론 다 중요한 것들이겠지만, 최대한 간소화해서 서로의 부담을 줄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나 하나 귀중한 보물이겠지만, 제때 버리지 못하면 1년, 2년 지날 수록 걷잡을 수 없이 많아진다면, 한해 한해 임원진들한테 넘길 때 부담 아닌 부담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장 좋은 건 예전부터 이야기한 동방을 만들어 보관한다지만.. 아직까지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이 있으니 신중하게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전 임원진들 1년 동안 너무 고생 많았구요~ 힘들었던(?) 만큼 새로운 임원진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항대04박진웅2011.08.05. 23:01
스터디 관련해서 위에 지인이누나 말씀에 덧붙이자면 전에는 아무래도 다들 시간적 여유가 생기는 방학때 몰아서 스터디를 진행했었어요. 어느순간 방학 스터디가 저조해지다가 안하게 되었는데. 이런 문화를 제대로 전달해주지 못한 부분이 있네요. 반성합니다. 전처럼 방학때 보충학습식의 스터디 방법이 있었구요. 주기적으로 스터디를 진행한다면 뭔가 새로운 틀을 만들어야겠네요.
?10상한2011.08.06. 18:58
드디어 11시대가 도래했군요 ㅋ 총무는 불곰 재원이가 계속하고 다들 축하하고, 별빛활동 열심히 해주세요, 홧팅!!
?쥬르2011.08.09. 18:04
별빛 물품은 ㅋㅋ 임원진들에게 몰기보단 ㅋㅋ 임원진과 그외 활동이 많은[관측회도 나오고 꾸준히 연락이 되는사람]위주로 가지고 있는게 좋은거같아요~ 꾸준히 나오지 않는 회원에게 맡기면.. 예전처럼 물품 어디있는지 연락두절될 확률도 있구.. 그리고 스터디는.. 뭐 다른이야기일수도있지만 서로 천문에 관한 같은 책이나 다른 책을[처음엔.. 쉬운책부터,.?!]읽고 토의하고 가르쳐주는 형식도 괜찮을것같아요 ㅎㅎ 그냥 의견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