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공지] 2011년 10월 1일 ★

?09소현·2011.09.19. 16:06(수정됨)·7

▶책 제목 : 아빠, 천체관측 떠나요!

▶책 소개 : 천체망원경 구입요령에서부터 실제로 별을 관찰하는 방법까지, 천체관측에 입문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가이드북!! 이 책은 이제 막 별에 대해 눈을 뜬 호성이라는 한 학생 아마추어 천문학도의 성장을 그린 것이다. 저자는 그런 초보 아마추어의 눈으로 천체망원경을 처음 접하고, 또 천체망원경을 구입하고, 나아가 가장 쉬운 대상부터 하나하나 관측해나가는 과정을 소설 형식을 빌려 시간대별로 담아냈다.  

▶일 시 : 2011년 10월 1일 토요일 세미나가 끝난 후 (대략 6~7시 쯤)

▶장 소 : 미정

▶스터디 전 해야할 것 : 책을 꼼꼼히 읽은 뒤 느낀점이나 궁금한 점을 생각해오기  

▶연락처 : 0106.510.8.745 이론부장 임소현



저번 8월에 있었던 정기총회때 정회원의 다수가 찬성한대로 스터디는 토론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스터디 책은 지난 번에 세호선배님께서 추천해주신 책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책의 분량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2주동안 충분히 읽을 수 있으실 겁니다^^
제가 이론부장을 맡고 처음 진행하는 스터디라 긴장되네요...이야기가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석하실 수 있는 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 7

?총무재원2011.09.19. 19:19
참석하겠습니다.
?11 윤혜정2011.09.19. 23:30
참석합니다.
?JINNY(99지인)2011.09.20. 09:08
재밌겠다~
?09 이규선2011.09.20. 17:42
참석가능할지 모르겠는데.. 혹 책 안읽어도 가서 듣고만 있어도 되나요~~~~
?09지원2011.09.20. 18:08
참석합니다~
?스터디추진위원회2011.09.21. 07:07
이규선님 책을 읽어오세요. 안 읽어오면 커피값이라도 가져오세요...?ㅋㅋ 시간이 여의치 않아서 책을 못 읽으신 분들은 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득!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가득! 품고오시면 됩니다~ㅎㅎ
?10상한2011.09.24. 20:03
앗, 저책 우리집에 있었던거 같은데, 괜찮은 책입니다. 저도 추천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