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공지] 2011년 10월 15일 ★

?09소현·2011.10.12. 02:44(수정됨)·6
★[세미나공지] 2011년 10월 15일 ★

♧  주   제 :  초신성

♧  발표자 :  09 임소현

♧  일   시 :   2011년 10월 15일 오후 4시 00분
                
♧  장   소 :  마태오관 208

♧  연락처 :   회  장    -   윤혜정 (0102.363.0.596)
                 이론부장   -  임소현 (0106.510.8.745)
                
=========================================================

저번주 세미나 주제였던 블랙홀과 같은 맥락을 이어서~!
별의 일생 중 마지막 단계인 '초신성'에 대해 제가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난 8월 말에도 큰곰자리 부근에서 초신성 폭발이 발견됐었죠?
이 얘기도 곁들여서 해볼까 합니다^^

세미나 공지이지만, 새벽이라 그런지 감상적이게 되어서 몇마디 덧붙여 볼게요....
오늘 밤에는요, 꽉찬 보름달이 하얗게 빛났고 그 옆에는 반짝반짝거리는 노란 목성이 보였답니다.
YB들은 과제와 시험에, 그리고 선배님들도 바쁜 일상에 치여 살고 계시겠지요..
우리가 앞만 보고 달리고 있는 지금에도 고개 들면 밤하늘엔 밝은 별들이 반짝거리고 있다는 사실이
많은 위안이 되는 것 같아요. 언제나 숨을 고르고 싶을 때 별을 보면 심장이 쿵쾅거리는게 느껴져서 참 좋아요. 늘 식었던 열정을 다시 불타오르게 하는건 '별빛' 뿐인 것 같습니다.

전 벌써 세미나 참석률을 어떻게 하면 더 늘릴 수 있을까 고민하는
이론부장이 다 된것 같네요..ㅋㅋ
영원할 것만 같은 저 별빛처럼 매주 토요일 서강대에서의 별빛 세미나는 영원하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ㅎㅎ
공지보다 더 길어진 뒷얘기는 여기서 각설하고, 이번주 토요일에 뵈어요~!

=========================================================

※ 발표자가 꼭 해야 할 일
1. 세미나 자료(준비하면서 찾은 자료 포함)를 ☆꼭☆ 올려주세요.
2. 세미나 중 받은 질문의 답변을 정리해 홈페이지에 자료 올릴 때 같이 올려주세요.
3. 내용 출처를 반드시 세미나 자료에 기재해 주세요.
4. 발표날짜와 발표자의 학교, 학번, 이름을 표기해 주세요.  

※참가자는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 6

?11 미연2011.10.12. 02:56
우와~ 역시 이론부장님 짱이에요>_< 나가서 밤하늘을 보고 싶어지네요.. 별이 저희 마음을 꽉 채워주듯이 저에겐 별빛도 제 마음을 꽉채워주는듯합니다*_*
?08한울2011.10.12. 03:15
당장 오늘 시험 걱정에 마음이 어두운 1人.... 세미나는 참석 못 할 수도 있습니다...
?11 윤혜정2011.10.12. 10:35
참석합니다.
?총무재원2011.10.12. 10:36
시험이 세개다 보니 조금 힘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참석하는 방향으로 준비하겠습니다
?11 윤혜정2011.10.12. 23:51
아 그러고보니 이번에는 마태오관 208호이네요.. 08만 보고 습관적으로 308호라 생각을 했었는데 ㅋㅋㅋ
?11장형곤2011.10.14. 23:13
참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