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공지] 2012년 2월 4일 ★
★[스터디공지] 2012년 2월 4일 ★
▶책 제목 : 과학이 즐거운 천문학
▶일 시 : 2012년 2월 4일 토요일, 세미나가 끝난 후
▶장 소 : 서강대 마태오관 101
▶스터디 전 해야할 것 : 책을 읽으며 다음 질문에 스스로 답해보기^^
Q1) 행성은 왜 주사위 모양이 아닐까?
Q2) 금성의 표면에서 달걀이 익을까?
Q3) 날치가 하늘로 간 까닭은?
Q4) 블랙홀 안은 텅 비어 있을까?
Q5) 우리 은하에는 팔이 몇 개나 달려 있을까?
Q6) 빅뱅 직후에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스터디 준비물 : 책을 ☆꼭☆ 지참해주세요~
▶연락처 : 0106.510.8.745 이론부장 임소현
======================================================
다시 돌아온 별빛 스터디 입니다~*
지난 10월엔 망원경, 11월엔 별자리에 대한 공부를 했었는데요
이번 달엔 겨울 방학인 만큼 다른 때보다 시간이 여유롭기 때문에
전반적인 천문학 기본 지식들을 훑어보려 합니다.^^
이번 스터디는 위에 여섯가지 질문에 대답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책을 읽어보시면 다 쉽게 대답할 수 있는 질문들이니 부담가지실 필욘 없구요^^;
그럼, 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2주 동안 즐겁게 책 읽으면서
알찬 지식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가자는 댓글 달아주세요*^^*
▶책 제목 : 과학이 즐거운 천문학
▶일 시 : 2012년 2월 4일 토요일, 세미나가 끝난 후
▶장 소 : 서강대 마태오관 101
▶스터디 전 해야할 것 : 책을 읽으며 다음 질문에 스스로 답해보기^^
Q1) 행성은 왜 주사위 모양이 아닐까?
Q2) 금성의 표면에서 달걀이 익을까?
Q3) 날치가 하늘로 간 까닭은?
Q4) 블랙홀 안은 텅 비어 있을까?
Q5) 우리 은하에는 팔이 몇 개나 달려 있을까?
Q6) 빅뱅 직후에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스터디 준비물 : 책을 ☆꼭☆ 지참해주세요~
▶연락처 : 0106.510.8.745 이론부장 임소현
======================================================
다시 돌아온 별빛 스터디 입니다~*
지난 10월엔 망원경, 11월엔 별자리에 대한 공부를 했었는데요
이번 달엔 겨울 방학인 만큼 다른 때보다 시간이 여유롭기 때문에
전반적인 천문학 기본 지식들을 훑어보려 합니다.^^
이번 스터디는 위에 여섯가지 질문에 대답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책을 읽어보시면 다 쉽게 대답할 수 있는 질문들이니 부담가지실 필욘 없구요^^;
그럼, 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2주 동안 즐겁게 책 읽으면서
알찬 지식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가자는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