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방 유치계획에 대하여

?10우상한·2014.02.04. 15:51(수정됨)·7

안녕하세요, 설 잘보내셨나요?

개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동아사이언스 용산과학천문대에

동아리방을 유치하려는 계획과 관련하여 여러분들의 의견을 묻고자 합니다.

 

원래 임시총회때 결정하고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좀더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자는 의견이 제기되었고

천문대 측에서는 정기총회때까지 기다려 주기에는 시간이 너무 촉박하다고 하여

이 부분에 대해서는 미리 의견을 수렴하여 결정하고자 합니다.

 

캡처.JPG

 

 

동아리 활동공간 제공 항목에 대하여 제가 직접 전화통화도 해보고 여러차례 문의해본 바로는 장비를 갖다놓을수 있는 공간은 충분하지만 별빛 도서목록을 다 갖다놓기에는 조금 협소하고 세미나나 스터디를 하고싶은 경우에 있어서 우선권을 가지고 예약만 하면 언제든 쓸수 있지만 독립적인 공간으로 쓰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른다고 합니다.

 

일단, 장비와 서적을 놔둘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동아리방 유치가 상당히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독립적인 공간확보가 어렵더라도 

다른 부수적 효과를 감안할때 이것을 진행하는것이 좋겠는지, 그냥 옛날처럼 동아리방 없이 유지해 나가는게 좋겠는지 의견을 하나씩은 꼭 써주세요

 

만약, 동아사이언스에서 진행하는 천문대 동반성장 프로젝트에 참여할 경우에 위에서 언급되는 모든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것을 토대로 이전에 진행되다 말았던 스터디 모임을 부활시킬수도 있고, 자동추적장비를 포함한 각종 장비들로 좀더 실증적인 경험을 쌓을수 있습니다.

다만 그럴경우에 정기적으로 천문대에서 일을 해줄수 있는 사람이 적어도 1달에 1주동안 2명씩은 필요합니다.

만약,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 현재 쓰지않고 있는 장비를 (특히, 별빛 도서목록) 어디다 보관할지에 대한 좋은 의견도 부탁드립니다.

 

이 게시판에 대한 의견을 2월 7일 자정까지 수렴한후 최종결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총회 이전에 결정해야 하는 사항이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 7

2014.02.04. 16:02
일단 좋은 기회인것 같아서 좋네요. 다만 제공받는 공간이 우리만 독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인지 아니면 공용의 공간인지 확실히 해야할 것 같네요. 예전부터 동아리 방은 계속 이슈화되었던 주제였는데 이런 기회는 매우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현실적인 면에서요. ) 최종 결정은 동아리가 삶의 터전인 YB들께서 하시는 것이니 저는 조심스레 긍정의 한표 올려봅니다.
?09소현2014.02.04. 17:59
긍정의 한 표 올립니다. 동아리방 유치 계획 적극 돕겠습니다.
2014.02.04. 18:23
좋은 기회인 것 같아~ 동아리방도 방이지만, 그것보다 천문대를 이용할 수 있어서... 한번 눈으로 보고 나면 더 찾아보고 싶고, 노력하게 되고... 그런 거거든... 그런데 조심스러운 건... 송 강 말대로 YB 들이 돌아가면서 진행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어서... 어떤 식으로 결정 나든 YB뜻에 따르겠음..
?별바라기0₂(운기)2014.02.05. 18:40
방비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만이라도 생긴다면 매우 좋을것 같습니다. 단 다른사람들과 같이 써야한다면 장비 분실등의 우려가 있으니 잘 알아봐야 할것 같습니다. 긍정에 이 한표 던집니다!!
2014.02.07. 09:32
저도 좋다고 봅니다. 다만, 우리가 아마추어 천문동아리이지만, 프로페셔널(?)한 마인드로 천문대 활동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2014.02.07. 18:42
찬성합니다. 임시총회때 나왔던 의견대로 멘토멘티 팀을 이루어 팀별로 활동을 하는것도 좋은 방안이될수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95용걸2014.02.09. 11:53
와우~다들 고생이 많아요...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