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방 유치계획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설 잘보내셨나요?
개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동아사이언스 용산과학천문대에
동아리방을 유치하려는 계획과 관련하여 여러분들의 의견을 묻고자 합니다.
원래 임시총회때 결정하고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좀더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자는 의견이 제기되었고
천문대 측에서는 정기총회때까지 기다려 주기에는 시간이 너무 촉박하다고 하여
이 부분에 대해서는 미리 의견을 수렴하여 결정하고자 합니다.
동아리 활동공간 제공 항목에 대하여 제가 직접 전화통화도 해보고 여러차례 문의해본 바로는 장비를 갖다놓을수 있는 공간은 충분하지만 별빛 도서목록을 다 갖다놓기에는 조금 협소하고 세미나나 스터디를 하고싶은 경우에 있어서 우선권을 가지고 예약만 하면 언제든 쓸수 있지만 독립적인 공간으로 쓰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른다고 합니다.
일단, 장비와 서적을 놔둘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동아리방 유치가 상당히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독립적인 공간확보가 어렵더라도
다른 부수적 효과를 감안할때 이것을 진행하는것이 좋겠는지, 그냥 옛날처럼 동아리방 없이 유지해 나가는게 좋겠는지 의견을 하나씩은 꼭 써주세요
만약, 동아사이언스에서 진행하는 천문대 동반성장 프로젝트에 참여할 경우에 위에서 언급되는 모든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것을 토대로 이전에 진행되다 말았던 스터디 모임을 부활시킬수도 있고, 자동추적장비를 포함한 각종 장비들로 좀더 실증적인 경험을 쌓을수 있습니다.
다만 그럴경우에 정기적으로 천문대에서 일을 해줄수 있는 사람이 적어도 1달에 1주동안 2명씩은 필요합니다.
만약,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 현재 쓰지않고 있는 장비를 (특히, 별빛 도서목록) 어디다 보관할지에 대한 좋은 의견도 부탁드립니다.
이 게시판에 대한 의견을 2월 7일 자정까지 수렴한후 최종결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총회 이전에 결정해야 하는 사항이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