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일날 03학번 관측 갑시다..

?CiEl::준수·2003.05.27. 01:16(수정됨)·15
현충일날 관측 갑니다..
일시 : 6월 6일
장소 : 치악산 제1주차장
장비 : 4인치 굴절(제 고등학교의 장비 빌립니다..)

03학번들 같이가면 좋겠습니다..
왜 03학번이냐고요?
다들 가서 얘기두 하구..단합두 하고 싶네요..
글구 요즘 제가 별에 굶주려서..;;

장소는 제가 단골로 가는곳이고요..
민박두 싸구요..
밥해먹기도 편하고요..
제가 6번정도 갔는데 날씨흐린적이 한번밖에 없습니다..
민박집 앞에 주차장이어서 아스팔트라 관측도 용이하고요..
주변에 불도 없고요..차도 거의 안 다닙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겨울의 제일 좋은 날 눈의 극한 등급(눈으로 볼수있는 가장 어두운 별의 등급)이 5등급이 약간 넘는것 같습니다..
보고싶은 대상은..
궁수자리의 4대 성운..독수리, 오메가, 삼열, 라군..
한번도 관측해본 적이 없답니다..꼭 보고 싶어요.
안드로메다두 고배율로 차분히 관측해보고 싶고요.
사냥개자리의 Whirlpool 은하두 실제루 본적 없구요..(한국 이름이 뭐였죠??ㅡ_ㅡ;; 마차였나..)
솜보레로두 떠있구..블랙아이두 떠있구..
아악.. 보고싶은게 넘 많네요..ㅠ_ㅠ

제가 이렇게 잘난척을 열심히 하지만요.
제가 아는 거의 모든 관측에 대한 지식은 어느분이나 본격적인 관측을 한번만 가셔도 알수있는 것들이죠..
03학번들에게 적지만 제가 알고 있는 것들도 가르쳐주고 싶고요..
그리고 저도 배우고 싶습니다.
그냥 그런 마음이랍니다..

별..보고 싶습니다..
같이 가죠.

댓글 15

?이호재2003.05.27. 04:33
제1주차장이 어딨는거지? 암튼.. 별빛에 열성팬이 한명 들어왔요네.. 근데.. 치악산은 별로 관측하기에 좋지 않았던 기억이 드는데.. 민박집들도 많고.. 등도 밝고.. 암튼.. 어디 좋은 곳 찾았나 보네요.. 근데.. 4인치 갖구 성운들을 보면 별로 안이쁠텐데.. 실망하지 마시고.. 쩝..
?진영2003.05.27. 11:00
시간은? 준비물은? 그냥 치악산 제1주차장으로 가면 되는거야??
?애니멀혜문2003.05.27. 11:14
나도 배우고 싶오~~ 많이들 보고와서 많이 가르쳐주라~ 아름다운 관측이 되길~ ^^
?CiEl::준수2003.05.27. 11:43
진영아 가려구? 조만간 다시 쓸겡.. 안산에서 망원경을 들고 안산버스터미널에서 가야거든..
?중원2003.05.27. 11:46
치안산으로 가면... 폐교로 가는게 더 좋은데.. 주차장이면...광해가 좀 있을텐데... 그리고 사방이 산이라... 낮게 떠있는 대상은 관측하기 힘듬...아마도..궁수쪽이나..처녀쪽은 관측하기 힘들듯...대상이 높게 떠 있는것들을 목표로 잡고 가시게나...
?중원2003.05.27. 11:47
참..치악산에서 내친구 민박집하는데...-.-;; 비룡민박이던가??? ㅎㅎㅎ 갑자기 생각났다...별로 도움은 안될꺼야..-.-;
?CiEl::준수2003.05.27. 11:49
치악산..대체로 관측조건이 안좋다고들 알고 계시더라고요.. 제가 여기서 4인치 굴절로 아령성운을 본적이 있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매우 좋은 조건이라고는 할수없지만요, 경기도에서 가까운 곳치고는 괜찮은 편입니다. 4인치 굴절이라도 10등급 넘어가는 성운도 봤었구요..
?CiEl::준수2003.05.27. 11:50
중원선배님/폐교있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어딘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가는 곳이 남쪽이 많이 뚫려있어서 괜찮을거 같네요..
?중원2003.05.27. 12:03
Whirlpool 은하는...m51 이야기 하나 보다... 소용돌이 은하라는 뜻인데... 부자은하라구두 하고.. 나도 경주에서 빅센 R200으로 한번 봤는데.... 작은넘은 안보이더군..-.-;; 큰넘만 뿌옇게.... 사냥개자리에서 찾을꺼면...m3을 찾아보시게나.. 관측지와 날씨만 좋으면...잘 보일터인데..아마 맨눈으로도 보일껄..;;;;
?CiEl::준수2003.05.27. 12:23
M3..재작년에 강원도 영월에 갔다가 봤었습니다. M3이 등급이 6등급이 조금 넘죠? 눈으로는 희미하게 있는듯 마는듯 보이더군요..^-^;;
?fixhman:03 이미연2003.05.27. 17:02
....금요일..음.. 10시에 알바가 끝나니까.. 재빨리 뒤 쫓아 가면.. 갈수 있으려나?;; 이~자식~ 세미나좀 나오시오~ 얼굴 한번밖에 못보았네~ 그러고 보니... ....수요일에 올려면... 와도돼..;;;
?이병오2003.05.27. 17:53
미연이는 10시에 끝나는게 오전이야 저녁이얌 ? 난 그날 근무얌~~ 나도 같이 가구 싶당.......
?Vampire2003.05.27. 21:52
음..밤에가는거지?? 밤엔 할일이많은데....흠... 생각해볼께;;; 낮에가지 ㅋㄷㅋㄷ 쩝..
?CiEl::준수2003.05.27. 22:38
진섭/밤에 출발하냐구??ㅡ_ㅡ?? 낮에 출발하지..;;
?vampire2003.06.02. 14:59
? 뭬야;;; 아..너무바뻐서 싫다..싫어... 으;;; -_- 편히살고싶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