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사람들 답변좀.

?·2003.06.10. 17:01(수정됨)·7
학교 교양과목중 교직(?)지구과학을 듣는데 이번 내용이 우주와 은하 태양 그러한 얘기들인데요. 음 공부하던중. 우주의 탄생과 진화에서 열린구조와 닫힌구조의 모델을 공부해야 하는데 자료를 찾을수가 없네요..
ㅡㅜ 내가 미숙한건가 아시는 우리의 뛰어난 별빛사람들은 저한테 도움좀 주세요.. ^^* 아 태양의 진화도 아시는분 있나요????<에휴 그러게 세미나 잘들을껄.. ㅠㅠ.....>

댓글 7

?2003.06.10. 17:22
아 호석이형 8일날 생일 이였네요.. 늦었지만 추카해요^^*~~~
?CiEl::준수2003.06.10. 18:25
여긴 가보셨을지 모르겠지만.. 이 페이지의 제목이 "우주는 열렸나, 닫혔나?"이군요.. 암흑 물질, 배경복사등등이 있는거 보니 찾으시는 내용 같네요.. 영어이긴 하지만요..^^;
?적월2003.06.10. 18:41
우리 교양 과목중에 지구과학 과목같은건 없는데.부럽군.나도 지식이 필요해..ㅠ.ㅠ 머리가 텅 비어가는 느낌이야.-_-
?이병오2003.06.10. 22:22
머리는 나도 빈거 같아~~ 골다빈.....
?2003.06.10. 23:45
준수가 갈켜준거 해석하는거 보다 걍 시험을 보는게 낫겠다.. ㅡㅡ;;;
?홍빈2003.06.11. 14:13
왠 영어로 쫙 깔려있자나. -;;; 우리도 그런 교양이 있었으면 좋겠다.. 순수학문에 관한..아.몇개 있구나..근데 교수님들이 교양을 전공으로 여기신다는게 문제라.-_=;
?애니멀혜문2003.06.11. 14:30
상관있는 얘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리 우주를 지구에서 던져진 공에 비유할 수 있다던데, 마치 공을 지구의 중력에서 벗어날 수 있는 탈출속도보다 큰 초기속도로 위로 던져올린다면 공은 지구를 벗어나 먼 우주로 영원히 날라갈테고, 그보다 약하게 던지면 올라가다 다시 지구로 떨어지듯이 우주의 초기 팽창속도도 어떤 임계값을 가지고 있어서 그 값보다 크면 영원히 팽창해버리고 작으면 팽창하다가 다시 수축해서 없어진다는.. 그런 의미에서 137억년이라는 긴 세월을 산 우리 우주는 지구에서 아~주 적당한 속도로 던져올려져 오래토록 지구에서 벗어나지도 그렇다고 떨어지지도 않는 상태에 머물러 있는 공과 같다고 볼 수 있다는 얘긴데. 재밌지? 헐헐~ 이게 열리고 닫힌 어쩌구 우주얘긴지는 모르겠다만 다시 한번 도서관 열심히 뒤져보면 좋은 자료 찾을 수 있을 듯하네~^^ 시험기간인데 이런것까지 하느라 머리아프겠다~ 열심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