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일은 어떤 행성을 볼 수 있을까요?

?유종순·2003.06.12. 12:58(수정됨)·5
저 93학번 유종순입니다.
전에 잠깐 부탁드렸던 풍문제(풍문여고 축제)때문인데요.
8월30일날 저녁에 학생들에게 행성 좀 보여주고싶은데..
저녁 8시쯤에도 볼 수 있을까요?
여름에는 늘상 비오는 날만 보러 가서 제대로 본 적이 없어서..
잘 기억이 안 나네요.^^

댓글 5

?CiEl::준수2003.06.12. 17:50
안녕하세요. 전 03학번 신준수라고 합니다. 8시면 해가 다 지지 않을 때인데요.. 여름에 관측 가능한 행성도 별로 없죠. 지금 시뮬레이터 돌려보니 8시면 서쪽으로 토성이 져있고, 지고 있는 목성은 어떻게든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변에 시야가 좋다면 달도 볼 수 있을것도 같습니다. 제대로된 답변이 아닌것 같네요..ㅠ_ㅠ
?중원2003.06.12. 22:17
토성은 아마도 천문박명과 고도를 고려해볼때 힘들듯 합니다.. 목성이 가장 무난하겠네요...
?JINNY2003.06.13. 00:57
토성은 이미 관측하기 힘들고 목성도 6월 15일이 지나면 관측하기 힘들어요 8월 27일에 화성이 대점근 하는 만큼 화성 보기에는 최고의 날이 아닐까 싶은데요~ 금성도, 수성도, 목성도, 토성도 보기는 힘들거예요!!!
?CiEl::준수2003.06.13. 07:21
화성이 자정 가까이 뜨던데요..
?JINNY2003.06.14. 06:14
아..밤늦게까지 있을수 없겠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