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지구에 5만년만에 최근접(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화성, 지구에 5만년만에 최근접
화성이 이달 말 5만년 만에 지구에 가장 가까이 접근해 육안으로도쉽게 볼 수 있게 된다.
한국천문연구원은 오는 27일 화성이 최근 5만년 동안 지구와 가장 가까운 5576만㎞ 떨어진 우주공간을 지나가게 된다고 3일 밝혔다.
화성은 15~17년마다 태양에 가까워지면서 지구와 화성 간의 근접조우가 이뤄진다. 27일 육안으로 보게 되는 화성은 528m 떨어져 있는 테니스공 만한 크기다.
한국천문연구원 김봉규 천문정보연구그룹장은 "평소 화성은 소형 망원경으로 보더라도 작은 점에 불과했지만 8월 말이면 화성은 동쪽 하늘에서 금성보다 더 밝게 빛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인수 기자>
< Copyright ⓒ 매일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2003-08-03 16:15:01
------------------------------------------------------------------------------------------------
:: 사진자료실에 달 바로 아래 떠 있는 화성 제가 디카로 찍은거 올렸습니다^^; ::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