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 엠티에 즈음하여...
난 개인적으로 전체 엠티가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_-;;
우선...모든 관측회는 날씨가 좋지 않을시...엠티로 전환될수 있으며..
또한 별은 항상 준비된자만이 볼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 별보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실제 최상의 조건에서 관측을 할수 있는 날은 1년에 다섯손가락에 꼽을정도???
(5번이면 성공한 셈;;; ) 최대한 가능한날은 관측을 하는게 별을 보는데에 대한 얘의가 아닐까 싶다..;;;;
좋은 사람들이 모인 별빛에서..엠티를 가는 것은 분명 ...
현재의 나의 입장에선 여간 부러운일이 아닐수없다..
하지만...별보는 동아리로써 항상 별보는 일이 우선이 되야 하지 않을까?
게다가...시기는 화성 관측의 적기이고....전후에 있는 행사때문에..
스타파티도 가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는데..
물론 선택은 후배들의 몫이지만...조금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별빛이...대학교 천문동아리 중에 잘 꾸려져 나가고...잘 나가는...
소위 주변에서 모두..부러워하는 동아리임에는 틀림없다..
그러나...별빛의 명성과...이론적 지식에 비해선..
관측에는 조금 소홀하지 않나 싶다..
아마추어 천문의 우선 순위는 무엇보다도 별을 보는것에 있지않은가 싶다..
물론..우리 별빛인들은...엠티를 가서도 하늘을 쳐다보겠지만..
군대까지 가서도 잔소리하는...나의 소견을 조금 적어본다....
그럼 이만~~~
엠티 잼나게 댕겨오시게`~
우선...모든 관측회는 날씨가 좋지 않을시...엠티로 전환될수 있으며..
또한 별은 항상 준비된자만이 볼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 별보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실제 최상의 조건에서 관측을 할수 있는 날은 1년에 다섯손가락에 꼽을정도???
(5번이면 성공한 셈;;; ) 최대한 가능한날은 관측을 하는게 별을 보는데에 대한 얘의가 아닐까 싶다..;;;;
좋은 사람들이 모인 별빛에서..엠티를 가는 것은 분명 ...
현재의 나의 입장에선 여간 부러운일이 아닐수없다..
하지만...별보는 동아리로써 항상 별보는 일이 우선이 되야 하지 않을까?
게다가...시기는 화성 관측의 적기이고....전후에 있는 행사때문에..
스타파티도 가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는데..
물론 선택은 후배들의 몫이지만...조금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별빛이...대학교 천문동아리 중에 잘 꾸려져 나가고...잘 나가는...
소위 주변에서 모두..부러워하는 동아리임에는 틀림없다..
그러나...별빛의 명성과...이론적 지식에 비해선..
관측에는 조금 소홀하지 않나 싶다..
아마추어 천문의 우선 순위는 무엇보다도 별을 보는것에 있지않은가 싶다..
물론..우리 별빛인들은...엠티를 가서도 하늘을 쳐다보겠지만..
군대까지 가서도 잔소리하는...나의 소견을 조금 적어본다....
그럼 이만~~~
엠티 잼나게 댕겨오시게`~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