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안경하나 사려고하는데

?·2003.08.16. 01:58(수정됨)·1
옛날부터 천문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쌍안경하나 장만해서 취미좀 붙여보구 안붙으면 그만두고 붙으면 더 좋을걸로 사려구요;

그 쌍안경 이름이 Dia Stone 12x50 이건데..
가격은 7만8천원으로 저렴하고;

궁금한점이 쌍안경은 원래 배율이 정해져 있나요? 어느 글 읽어보니깐 백화점같은데서 배율 선전하는거 전부 구라니깐 무시하라고 하던데.;

그리고 12배율로 확대대는 정도가 어떻게 돼죠?
오는27일날 그걸로 화성을보면 어느정도까지 볼수 있을까요?

많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댓글 1

?이호재2003.08.16. 05:45
별보기용으로 사시기엔 배율이 넘 높아여.. 저건 별보는게 아니라 관망용이져.. 그리고 12배로 봐봤자..화성이 점으로 밖에는 안보일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여.. 점보다는 약간 큰 점이라고 할까여?? ㅋㅋ..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