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기 쑥스럽지만요...=ㅁ=

?나리꽃·2003.10.20. 22:45(수정됨)·6
과학중에서도 항상 천체부분을 풀때면 기분이 좋은 나...
오늘 문제풀다가...틀렸는데...
알고 있던내용이 아니라서요...뷁;;;

태양계는 은하핵을 중심으로 회전할 것이다. 라는 보기인데...
태양계가 우리은하의 나선팔에 있잖아요...
그럼 이 나선팔이 회전...하는거에요...??
아니면...우리은하가 축을 중심으로 통째로 회전하는거에요??
처음...보는내용같아서요...=ㅁ=
살짝이라도 좋으니 아시는분은 설명해주세요...^^;;;

감기조심하세요~

댓글 6

?李 근태2003.10.20. 23:06
음..제가 많이알고있지는 않지만,,, 우리은하는 나선은하잖아요? 그 여러 갈래중에 우리 태양계가 속해 있구요. 우리은하는 (거대 블랙홀로 추측되는)은하핵을 중심으로 공전을 한다고 하네요. 그러니깐 여러 나팔선들이 꼭 바람개비 도는것처럼 통채로 돈답니다.. (다른 자료도 보구 했으니 아마 맞을꺼에요. ^^;;;) ... 다시 글을보니,, 질문하신게 헤깔리네요.. 도움이 안되셨으면 가차없이 혼내주세요..
?李 근태2003.10.20. 23:16
나선팔이 회전한다는 질문은여,, 우리 몸을 예로 들때.. 몸이 중심이고 두 팔이 우리은하의 나선팔이라고 하면, 몸이 회전하면 팔이 따라서 돌겠죠? 근데,, 나선팔이 회전한다는것은 몸이 돌고있는 와중에..팔들이 자체적으로 좌우 어느한쪽으로 돈다는 질문이신가여? (손을 앞으로 뻗은상태에서 손바닥을 좌우로 돌듯이..) 이런 질문이셨다면,,위에 답한 말이 맞는거 같아요.
?나리꽃2003.10.20. 23:29
맞게 대답한것 같은데...ㅋㅋ 은하가 통째로 도는건지 핵은 움직이지 않고 나선팔만 움직이는건지 질문한것임...03학번이신가요?? 힛~ 전 04학번이 되고싶은 02학번이랍니다 =ㅂ= 쿠쿠;; 설명 고마워요~
?별바라기2003.10.20. 23:59
나리 화이팅~!!!
?2003.10.21. 15:01
나두 나리 홧팅...
?진영2003.10.21. 20:59
저두 언니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