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부입니다-

?09보연·2010.03.22. 22:06(수정됨)·7
오늘부터 cafe24를 통한 호스팅이 계약만료되고,
woweb을 통해 새로운 호스팅 계약을 하였습니다.

오후의 얼마간의 접속불량은 그 과정에서 홈페이지 자료가 정리되지 않았던 때문이구요^^
index파일 정리는 07 정성재 선배가 도와주었습니다[매번 감사합니다^^]

이번에 woweb과 계약하게 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현재까지 사용해 왔던 cafe24의 일반형의 경우
하드용량은 총 900M (현재 270M정도 여유가 남았음 / 이전에 07,08년도에 하드용량 추가비용으로 65000원돈이 사용됨.)
트래픽용량은 일 1.5G
월 사용료가 1,100원이었습니다.

트래픽전송량을 2월 23일, 24일 양일 확인결과 하루에 많아도 300M 밖에 사용되지 않았으며,
우리 홈페이지의 트래픽 초과경우 발생은
편집부가 회지를 올릴시 용량을 너무 크게하는 등의 문제 때문이었음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앞으로 회지 용량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계약을 한 woweb은
하드용량 무제한
트래픽용량 일 1000M
년 사용료가 11,000원입니다.

하드용량이 크게 늘어난 점이 가장 눈에 띄죠!!^^
트래픽용량은 이전보다 줄었지만, 앞서 일 트래픽전송량에서 확인하셨듯이 크게 문제가될 건 없을 듯 합니다.
다만, 얼마전 처럼 동영상이나 음악파일을 많이 올리게되면 재생할때마다 트래픽이 크게 소모되어 트래픽초과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해주시기바랍니다.^^

아! 그리고 이전에 호재선배께서 cafe24의 가상서버호스팅을 추천해주셨는데요!
그것도 함께 고민하였으나, 총회에서의 의견을 수렴하여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된,
woweb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신경써주신 호재선배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편집부였습니다.

*혹시 호스팅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이나 편집부메일을 통해 연락바랍니다.

댓글 7

?04재훈2010.03.22. 22:18
와~ 수고많았어!!!
?별바라기[0₂운기]2010.03.22. 22:25
아이고~! 고생했어~! 안들어와저셔 조금 갑갑했는디~!
?손지현2010.03.22. 22:37
수고하십니다.^^
2010.03.22. 23:41
오전에 접속이안되서 확인해보니 woweb계정이 아무내용이업어서 저녁때 cafe24에잇던자료를 woweb으로 옮기느라 그동안 에러가떳습니다. 계정이바껴서..제로보드나 몇몇페이지를 수작업으로 바꿔줘야하는데 그거때매 몇군데서 오류가 뜨네요.. 사진게시판은 방금고쳐서 될거구요. 오류뜨는거 발견하시면 알려주세요- ㅋㅋ 참고로 www.starrylight.org로 들어와서 enter누르셔서 들어오면 홈피가 안뜰겁니다. 플래쉬 링크주소에 www가 빠져서그래요 ㅠ fla파일이 업어서 난감하네요 ..... 무튼 조만간고쳐놓겠습니다.
?이미연2010.03.23. 00:29
아.. 플래쉬 링크주소에 WWW빼먹은게 바로 나;;; fla파일 서버에 업로드 안되어있나요? 아웅.. 미안요 후배님들 ㅠㅠ
?이병오2010.03.23. 12:14
이전 작업 하느라 고생 많았습니다~~~
?00병욱2010.03.29. 22:24
수고했어~ ^^